2008년 7월 8일 화요일

java Image Move

키보드로 사진을 움직일수 있게 하고 사진이 프레임 밖으로 넘어가지못하게....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public class ImageMove extends Frame{

private Image img = null; // 이미지 변수
private int x=50,y=50;

public ImageMove() {
img = 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c:/android.JPG"); // 객체로 이미지 읽기.


addKeyListener(new KeyAdapter(){ //키 입력
public void keyPressed(KeyEvent e) {
//키보드로 사진을 움직게 하는 부분 . x,y 값을 증가 또는 감소
int keycode=(int)e.getKeyCode();
switch(keycode){
case KeyEvent.VK_RIGHT:
x=x+10;
break;
case KeyEvent.VK_LEFT:
x=x-10;
break;
case KeyEvent.VK_UP:
y=y-10;
break;
case KeyEvent.VK_DOWN:
y=y+10;
break;
}
// 사진이 프레임 밖으로 넘어가지못하게
if(x<0)x=0;
if(x> 160)x=160;
if(y<30)y=30;
if(y> 170)y=170;
//0 30 160 170 이미지 크기마다 조건이 다름

repaint();

}
});

addWindowListener(new WindowAdapter(){ //창의 x버튼 클릭시 프로그램 종료
public void windowClosing(WindowEvent we) {
System.exit(1);
}
});

setTitle("Image Move");
setSize(200, 200);
setVisible(true);
}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g.drawImage(img,x,y,this);// 화면에 표시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ImageMov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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