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16일 수요일

java extends JFrame implements ActionListener

자바 텍스트필드에 글을써넣고 버튼을 누르면 글표시

import java.awt.Container;
import java.awt.FlowLayout;
import java.awt.GridLayout;
import java.awt.event.ActionEvent;
import java.awt.event.ActionListener;
import java.awt.event.MouseListener;

import javax.swing.JButton;
import javax.swing.JFrame;
import javax.swing.JLabel;
import javax.swing.JTextField;

class ComFrame extends JFrame implements ActionListener
{
//콤포넌트 생성
private JLabel a = new JLabel("레이블");
private JButton b = new JButton("입력");
private JTextField tf = new JTextField(20);

public ComFrame() {
setLayout(new FlowLayout());
// JLabel, JButton, JTextField 등록
add(a);
add(tf);
add(b);

//이벤트를 버튼에 등록.."b 소방관 아저씨 등록"
b.addActionListener(this);

}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소방관 아저씨가 불을 꺼야죠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이벤트 처리
if(e.getSource()==b){
a.setText(tf.getText());//JTextField의 문자열을 JLabel로 set
}
}
}
public class SwingComFrame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JFrame f = new ComFrame();//이부분이 수정 클래스 이름이 같아야 해요
f.setSize(300,300); f.show();
}
}


님이 질문한 내용은 길게 1학기 강의량입니다.
너무 처음부터 조급하게 생각 마시고 보고 모르는 부분 추가로 쪽지 주세요.

천천히 하세요.

이벤트란 사건을 말하는 것으로 프로그램에서 사용자의 마우스 키보드 기타 여러 입출력의 사건을 말합니다.
그냥은 사용 못 하고요. 어떤 놈이 어떤 이벤트를 처리할 것인가를 정해 줘야 합니다.
다시 말해 불이 나면(사건[마우스 키보드 ]) 누가(소방관 아저씨가[이벤트를 처리]) 불을 꺼야죠.


문]
import java.awt.*;
import javax.swing.*;
import java.awt.event*;
class ComFrame extends JFrame
{
private JLabel a = new JLabel("레이블");
private JButton b = new JButton("입력");
private JTextField tf = new JTextField(20);
}
public class SwingComFrame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JFrame f = new SwingComFrame();
f.setSize(300,300); f.show();
}
}
여기까지 밖에 못하겠습니다.ㅠㅠ
텍스트 필드를 만들고 거기에 버튼을 만들고..
그텍스트 필드에 글을 써서 버튼을 누르면 그글이 뜨는 그런 것으로 짤려고합니다..
주석까지 같이해서 해주세요..ㅠㅠ
공부를 하려니 무언가 보면 좀 생각이 트일꺼 같아서요..ㅠㅠ
꼭좀 부탁드릴께요..ㅠㅠ
꼭좀 주석까지 달아서 자세한 설명 부탁드릴께요;ㅠ
제가 소스짠거에서 머가 틀렸는지;; 어떤부분에서 어떻게 된건지도
특히 이벤트 처리가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 부탁드립니다..ㅠㅠ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Sidewinder


World


FishMusic


LaughingBa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