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6일 월요일

7. 김치런 게임 Heart .cs 소스코드

저처럼 코드 입력하기 싫고 실행을 해보고 싶은 분들,
Ctrl+C, Ctrl+V 복사 붙여넣기 해서 사용하세요.
한 번 실행해 보면 유니티 구조적 이해에 많은 도움됩니다.

김치런 튜토리얼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A58_FWqiekI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Heart : MonoBehaviour
{
    // 활성화된 하트(체력이 있을 때) Sprite
    public Sprite OnHeart;

    // 비활성화된 하트(체력이 없을 때) Sprite
    public Sprite OffHeart;

    // Sprite를 렌더링하는 SpriteRenderer
    public SpriteRenderer SpriteRenderer;

    // 이 하트 오브젝트가 담당하는 체력 순서 (1번 하트, 2번 하트 등)
    public int LiveNumber;

    // Start 메서드: 시작 시 호출 (현재는 비어 있음)
    void Start()
    {
        // 필요하면 초기화 작업을 여기에 작성
    }

    // Update 메서드: 매 프레임 호출
    void Update()
    {
        // 현재 플레이어의 남은 체력(lives)이 이 하트의 순서(LiveNumber) 이상인지 확인
        if (GameManager.Instance.lives >= LiveNumber)
        {
            // 체력이 있다면 활성화된 하트 Sprite를 표시
            SpriteRenderer.sprite = OnHeart;
        }
        else
        {
            // 체력이 없으면 비활성화된 하트 Sprite를 표시
            SpriteRenderer.sprite = OffHeart;
        }
    }
}

코드 분석

  1. 하트 Sprite 전환:

    • GameManager.Instance.lives 값을 기준으로 LiveNumber와 비교.
    • 현재 체력 값이 LiveNumber 이상이면 OnHeart Sprite를, 그렇지 않으면 OffHeart Sprite를 적용.
  2. 하트의 역할:

    • Heart 오브젝트는 특정 체력 단계(LiveNumber)를 나타냄.
    • 예를 들어, LiveNumber가 1인 하트는 체력이 1 이상일 때 활성화 상태, 그렇지 않으면 비활성화 상태.
  3. SpriteRenderer:

    • 하트 Sprite를 화면에 렌더링하는 컴포넌트.
    • Sprite를 동적으로 변경하여 체력 상태를 반영.

코드 동작

  • 이 스크립트는 각 하트 오브젝트에 부착되어, 플레이어의 체력 상태를 시각적으로 나타냅니다.
  • GameManager에서 관리하는 lives 값이 변경되면, 하트의 활성화 상태가 동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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