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처럼 코드 입력하기 싫고 실행을 해보고 싶은 분들,
Ctrl+C, Ctrl+V 복사 붙여넣기 해서 사용하세요.
한 번 실행해 보면 유니티 구조적 이해에 많은 도움됩니다.
김치런 튜토리얼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A58_FWqiekI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estroyer : MonoBehaviour
{
// Start 메서드: 시작 시 호출 (현재는 비어 있음)
void Start()
{
// 이 메서드는 비워두었으나, 초기화가 필요하면 여기에 작성
}
// Update 메서드: 매 프레임 호출
void Update()
{
// 오브젝트의 x 좌표가 -13보다 작아지면
if (transform.position.x < -13)
{
// 현재 게임 오브젝트를 삭제
Destroy(gameObject);
}
}
}
코드 분석
오브젝트 위치 검사:
Update
메서드는 매 프레임마다 실행되며, 현재 게임 오브젝트의 x 좌표를 검사.- x 좌표가 -13보다 작으면
Destroy(gameObject)
로 해당 오브젝트를 삭제.
오브젝트 삭제:
Destroy(gameObject)
는 현재 스크립트가 붙어있는 게임 오브젝트를 메모리에서 제거.- 보통 화면 밖으로 나간 오브젝트나 사용되지 않는 오브젝트를 제거할 때 사용.
Start
메서드:Start
메서드는 게임 오브젝트가 생성될 때 한 번 호출되지만, 이 스크립트에서는 사용하지 않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