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6일 월요일

6. 김치런 게임 Destroyer .cs 소스코드

저처럼 코드 입력하기 싫고 실행을 해보고 싶은 분들,
Ctrl+C, Ctrl+V 복사 붙여넣기 해서 사용하세요.
한 번 실행해 보면 유니티 구조적 이해에 많은 도움됩니다.

김치런 튜토리얼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A58_FWqiekI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estroyer : MonoBehaviour
{
    // Start 메서드: 시작 시 호출 (현재는 비어 있음)
    void Start()
    {
        // 이 메서드는 비워두었으나, 초기화가 필요하면 여기에 작성
    }

    // Update 메서드: 매 프레임 호출
    void Update()
    {
        // 오브젝트의 x 좌표가 -13보다 작아지면
        if (transform.position.x < -13)
        {
            // 현재 게임 오브젝트를 삭제
            Destroy(gameObject);
        }
    }
}

코드 분석

  1. 오브젝트 위치 검사:

    • Update 메서드는 매 프레임마다 실행되며, 현재 게임 오브젝트의 x 좌표를 검사.
    • x 좌표가 -13보다 작으면 Destroy(gameObject)로 해당 오브젝트를 삭제.
  2. 오브젝트 삭제:

    • Destroy(gameObject)는 현재 스크립트가 붙어있는 게임 오브젝트를 메모리에서 제거.
    • 보통 화면 밖으로 나간 오브젝트나 사용되지 않는 오브젝트를 제거할 때 사용.
  3. Start 메서드:

    • Start 메서드는 게임 오브젝트가 생성될 때 한 번 호출되지만, 이 스크립트에서는 사용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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