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winder


World


FishMusic


LaughingBaby


Wednesday, December 15, 2010

바다 개발자데이 후기


바다 개발자데이 후기


Video (bada Developer Day)


2010년 12월 8일 서울 엘타워 그레이스홀 에서 바다 개발자 챌린지 수상자와 국내 개발자 분들이 모인 가운데 삼성 bada Developer Day 행사가 있었습니다.


휴대기기의 발전된 기술과 개인 개발자의 참여를 통한 스마트폰의 급격한 성장은 최근 스마트폰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사회 현상 전반에 여파를 끼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에서도 개발자 분들이 한자리에 모인다는 것만으로도 참 설레는 일이였고. 다들 유명하신 분들이라 실제로 뵙게 되니 와우 참 기뻤습니다,


특히 바다지기님 하고 악수를 했는데 영광이었습니다. ㅋㅋ

우선 바다를 이해하고 알고 가자는 행사인만큼 “ Welcome to bada! ” 부터 시작해서 지난 1년간 bada 개발자를 위해 진행한 여러 지원 활동들을 소개가 되었고.

첫 번째 대규모 행사이기 때문인지 참석하신 분들은 매우 진지한 표정으로 간단한 메모나 노트북에 기록도 하고 분위기는 조용하면서 열정적이었습니다.

점심식사 후

저 휴지통과 팀 디자이너 cococo는 Track B (bada를 개발해 본 경험이 있는 분들을 위한 Track ) 로 이동해 여러 고급 정보를 얻었는데 그중 “How to design bada UX better” 부분은 cococo에게 많은 도움을 준 것 같습니다.
“Tips for game development : graphics, media, sensor” 부분은 저에게 3d 앱 개발 동기를 부여하는 내용이어서 참 좋았는데 모델링 데이터 처리와 충돌 부분이 빠진 것이 아쉬웠어요. 아무튼, 행사 마지막에 이벤트 와우~~ wave 폰 100대 경품 추첨했는데 대단했습니다.
우리 팀은 Developer Challenge 수상자라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되었는데 아마 대상이었다면 하나 당첨되었을 것 같은 느낌이드네요.ㅎㅎ


저는 경품 중~고수 2010년 올해도 10개 이상 당첨되었습니다.
2009년까지 받은 경품 사진은 여기에 있습니다. 인증샷 ㅋㅋ 잠시 저의 자랑이었습니다.

아무쪼록 bada 가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해 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