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2일 수요일

자바 ( java ) AWT 이미지 경로 지정후 삽입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MouseAdapter;
import java.awt.event.MouseEvent;
import java.awt.event.WindowAdapter;
import java.awt.event.WindowEvent;
import java.awt.image.BufferedImage;
import javax.swing.*;
import java.io.*;
import javax.imageio.ImageIO;

public class FileDialogDrawImage extends Frame {

FileDialog fopen;
String fname;
String fdir;
Image img = null;// 로딩할 이미지파일을 저장하는 변수.

public FileDialogDrawImage() {

this.addWindowListener(
new WindowAdapter()
{
//윈도우가 닫히는 이벤트가 일어날경우 (x를 눌렀을때)
public void windowClosing(WindowEvent e)
{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System.exit(0);
}
}
);

addMouseListener(new MouseAdapter() {
public void mouseClicked(MouseEvent e)
{
if(e.getButton()==e.BUTTON3){
showload(); //여기도 수정

}
}

});


}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 paint() 함수 오버라이드.
g.drawImage(img, 0, 10, this); // 이미지 그리기. 좌표 수정
//10을 변경하면서 TEST해보세요
}

private void showload()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fopen = new FileDialog(this,"이미지 열기",FileDialog.LOAD);
fopen.setVisible(true);
fname=fopen.getFile();
fdir=fopen.getDirectory();
showimg();

}
private void showimg()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Toolkit t = Toolkit.getDefaultToolkit();
this.img =t.getImage(fdir + fname);// 여기 + 해주세요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ileDialogDrawImage frame = new FileDialogDrawImage();
frame.setSize(300, 300);
frame.setVisible(true);

}

}
// fdir + fname 디렉토리를 + 하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Sidewinder


World


FishMusic


LaughingBa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