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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6월 3일 화요일

Blender에서 Rotation Array 쉽게 만들기 (Object Offset 활용)

Blender Array

Blender에서 원형으로 오브젝트를 배열하려면 Array ModifierObject Offset, 그리고 Empty를 함께 활용하면 됩니다. 이 글에서는 간단한 예제로 회전 배열(Rotation Array)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준비

  • 오브젝트 (예: Cylinder)

  • Empty (회전 기준점 역할)


✅ 순서 요약

1. 오브젝트 중심 설정

  • 3D 커서 위치 확인 (기본 중심이면 그대로 진행)

  • 오브젝트 선택 → 오른쪽 클릭 > Set Origin > Origin to 3D Cursor

💡 배열이 3D 커서를 기준으로 돌아가게 하려면 꼭 해줘야 해요!


2. Array Modifier 추가

  • 오브젝트 선택 → Modifier 패널 (렌치 아이콘)

  • Add Modifier > Array 선택

  • Fit Type: Fixed Count

  • Count: 원하는 개수 (예: 6개)

  • Relative Offset: 비활성화

  • Object Offset: 활성화 후, 아래에서 만든 Empty 지정


3. Empty 추가 및 회전 설정

  • Shift + A > Empty > Plain Axes 추가

  • 오브젝트 중심에 위치

  • R > Z > 60 입력 (Z축 60도 회전 → 6개 기준)


4. Transform 적용 (중요)

  • 오브젝트 선택 → Ctrl + A > Apply > Rotation & Scale

회전 정보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으면 배열이 틀어질 수 있어요!


🎉 결과

이제 오브젝트가 원형으로 배열됩니다! 탄창, 기어, 꽃잎 등 다양한 구조에 활용할 수 있어요.


📌 요약 팁

  • Set Origin to 3D Cursor: 회전 중심 맞추기

  • Empty: 회전 기준 설정

  • Array Modifier: 복제 수 조절

  • Apply Rotation & Scale: 배열 오작동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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